본문 바로가기

일상기록

영국 느낌나는 Double Decker Bus, 3D Puzzle 조립하기

부서진 의자 퍼즐을 잡고 상심하는 아들!

아들이 유치원에서 생일선물로 Double Decker Bus, 3D Puzzle을 받아 왔다. 평소 아들을 잘 알고 있는 한 아이 어머님께서 아들을 위해 준비하신 선물이다. 이에 보답하듯 한 보따리 생일 선물 중에서 퍼즐 선물을 골랐다. 올해 한국 나이로 일곱 살이 된 아들은 독립심이 강해졌다. 혼자서 설명서를 펼쳐 놓고 작은 손을 움직이며 맞추기 시작했다. 약 10분 정도 혼자 잘하고 있는데, 할아버지가 지나가다가 아들이 맞춘 퍼즐을 밟고 말았다. 부서진 의자 퍼즐을 잡고 상심해하다가 아빠인 내게 도움을 요청했다.

 

<아들이 유치원에서 생일 선물로 받은 Double Decker Bus, 3D Puzzle>
<할아버지가 지나가다가 의자 퍼즐을 밟아 부서졌다. 부서진 의자 퍼즐을 잡고 상심해 있는 아들!>

아빠와 의기투합하다!

나는 저녁밥을 먹고 바로 아들의 조립 현장 속으로 투입했다. 구멍이 좁고, 고정된다는 느낌이 없다 보니 일곱 살 아들이 아기에는 조금 어려워 보였다. 할머니와 엄마에게 우리 부자의 호흡을 보여줬다. 아들이 퍼즐 조각을 준비하면 내가 하나씩 조립했다. 중간에 설명서를 봐도 모르는 부분에는 아들이 조립하고, 내가 퍼즐 조각을 준비했다. 

 

<각각의 퍼즐마다 번호가 매겨져 있어서 설명서를 보고 싶게 만들 수 있다.>
<Double Decker Bus(이층버스)답게 2층 구조의 뼈대를 가지고 있다.>

완성!

아들이 씻으러 간 사이에 빠르게 조립을 했다. 개인적으로 아들이 어렸을 때 서점에서 구매한 공룡, 탈것 종이 시리즈보다도 정교하고 재미있었다. 아들 덕분에 잊고 지냈던 종이 퍼즐도 하게 되고, 생일날 선물을 받는 풍경도 보게 됐다. 아빠로서 느끼는 소소한 즐거움이다. 다음에는 레고로 부탁해, 아들!

 

<완성한 Double Decker Bus, 앞쪽>
<완성한 Double Decker Bus, 뒤쪽>